보험은 얼마짜리 상품일까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보험을 가볍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매달매달 나눠서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험은 10년, 20년 장기납입하는 할부상품입니다. 만약 매달 내는 보험료가 5만원에 20년납 보험이라면, 1년에 60만원씩,20년, 총1200만원을 내는 상품이라는 것입니다.그런데 안타깝게도 어떤 분들은 싸구려 사은품에 현혹되어 가입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보험을 알아볼때에는 가전 제품을 알아보는 것보다 더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아봐야 하는 것입니다. 보험특약분석하기 블로그는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보험을 고를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만들어진 블로그입니다.

우선, 나에게 필요한 보험이나 기본이 되는 보험들의 보험료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배너를 활용해서 직접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약 100여개의 대표적인 상품의 보험료를 한번에 계산해 보실수 있습니다.



재진단암보험 왜 필요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암환자분들을 두번 울리는 재진단암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재진단암이랑 1차암 발생 이후 발생하는 2차암, 재발암, 전이암, 지속암 등을 말합니다. 암의 경우 재발의 위험이 매우 높은 질병입니다. 2011년 보건복지부 조사자료에 따르면 암환자 분들의 경우 일반인에 비해 재진단암에 노출될 수 있는 확률이 2~3배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진단 후 치료를 끝내더라도 3~6개월마다 정기적인 검진은 필수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보편적으로 암은 치료 후 5년이 지날때까지 재발하지 않으면 완치라고 부를 뿐 완치라는 사전적인 의미는 없습니다.

 

 

 

확률로 본 2차암 발생기간은 평균 2.8년이 지난 후 이며 흔히 완치라고 부르는 5년 이후에 발생하는 비율도 21.1%로 상당히 높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암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병이며, 암을 한번 앓으셨던 분들에게는 완치라는 개념이 먹히지 않는 아주 무서운 질병입니다.

 

 

 

 

암의 이러한 특성 때문에 재진단암에 대해 보장해드리는 상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는데요.

 

재진단암보험의 공통점은 1차암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재진단암에 대해 보장 받을 수 있다는 점이며, 회사별 상품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년 주기마다 계속해서 재진단암에 대해 보장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처음 발생하는 암에 대한 진단-수술-입원-항암치료비에 재진단암에 대한 특약을 넣어 설계를 하시거나, 종합형 암보험이 있을 경우엔 재진단암에 대해서만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알아보시는게 좋은데요.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시면 다양한 상품에 대한 정보확인은 물론 내가 선택한 3가지 상품에 대한 비교견적서를 제공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쉽게 편리하게 내게 꼭 맞는 상품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나만의바다